쌍꺼풀이 풀리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지방이 많고 피부 처짐이 많은 눈에 효과적입니다. 절개법 시에는 과다한 지방이나 근육, 피부 등을 기본적으로 처리하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동시에 눈뜨는 근육을 조정하여 눈을 좀 더 또렷하고 크게 보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개법은 매몰식 수술방법으로 한계를 느끼는 경우, 즉 눈꺼풀의 피부 여유가 많은 경우, 지방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 눈을 뜰 때마다 이마의 움직임이 많은 경우, 피부가 두꺼운 경우, 내안각 주름이 강한 경우 등 단순한 쌍꺼풀 수술로 미흡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시술합니다.

수술 후 부기가 매몰법에 비해 긴 편이며, 쌍꺼풀이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1개월 정도가 소요되긴 하지만, 위와 같은 조건이 좋지 않은 눈에는 가장 효과적인 수술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눈 상태에 따라 무리하게 매몰을 하는 것보다는 절개법으로 수술하여 근육과 지방 피부를 처리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수술 흔적은 기술적인 개선으로 눈에 잘 띄지 않을 정도로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히 쌍꺼풀 수술한 흔적을 남기지 않는데 중점을 두기보다는 자연스러우면서 얼굴의 형태에 맞는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보다 중요한 관점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방법 및 술후관리
절개법은 쌍꺼풀을 가장 확실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용 칼을 사용하여 눈꺼풀을 절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쌍꺼풀 예정선에 길게 피부를 절개한 뒤 눈의 상태에 따라 피부와 지방, 근육, 결합 조직을 적당량 잘라냅니다. 그 후 상안검거근과 피부를 붙여서 꿰매고 나면 그 선이 바로 쌍꺼풀 선이 됩니다. 수술 시간은 약 40분~1시간 정도이고 수술 후 3일~5일이 되면 실을 뽑습니다.

실을 뽑은 후에도 한동안은 절개한 선이 진하게 보이고 쌍꺼풀 부위에도 부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진한 선과 부기 때문에 쌍꺼풀 폭이 완성되었을 때보다 더 크게 나타나지만 한 달 정도 지나면 부기도 거의 빠지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선이 만들어지므로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절개한 부위의 흉터는 눈을 감고 있으면 약간 표시가 나는데 2~3개월 정도가 지나면 잘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좋아집니다. 상처가 새로 생기면 처음에는 조금 빨갛게 표시가 나다 점차 피부색으로 돌아오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수술 직후에는 병원에서 냉찜질을 하게 되며 수술 후 이틀 정도는 냉찜질을 하여 부기가 최대한 덜 생기도록 해야 합니다. 수술 후 3~5일 정도 기간에는 온찜질(너무 뜨거우면 좋지 않습니다)이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기는 시간이 지나야 빠지게 되는데 냉찜질은 부기가 생기는 정도를 최소화시켜주므로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찜질은 편하신 정도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