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표정 주름을 만드는 표정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주름을 펴는 것인데 보톡스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10분 이내로 시술이 간단하고 시술후 전혀 흔적이 없어서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체로 보톡스 주사후 이틀정도 지나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대략적으로 6개월 정도 지속되는데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또한 같은 주름이라도 부위에 따라 효과가 차이가 나는데, 눈가 바깥쪽으로 퍼지는 까치발 주름과 이마주름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미간 사이의 깊은 주름은 “필러(filler)”라고 하는 충전물질 주사와 함께 맞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방법 및 술후관리
제거하기 원하는 주름부위의 근육층에 보톡스을 투여하여 주름을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눈가나 미간, 이마, 입, 목 등 주름살이 있는 부위의 안면 표정근에 각각 3군데 내지 6군데 주사를 놓게 됩니다.

주사 맞을 때 통증은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약간 따끔한 정도이고 통증이 걱정될 경우 미리 바르는 마취제를 바르거나 얼음찜질을 하면 거의 통증이 없습니다. 소요되는 시술 시간은 얼마나 많은 부위를 치료하느냐에 따라 달렸지만 5분이면 됩니다.

보톡스 주사는 6개월 정도 그 효과가 지속되므로 정기적으로 주사를 맞아야 주름제거 효과를 계속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시술 후 3일부터 주름살이 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면 효과가 확실히 보입니다.

시술 후 흉터가 발생하지 않으며 시술 흔적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안전한 치료입니다. 시술 후 세안, 화장을 비롯한 일상생활은 물론 수영을 비롯한 운동에도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얼굴 윤곽에서 턱이 각 져 보이는 경우를 흔히들 '사각턱' 이라 이야기 하는데, 그 원인으로는 턱뼈가 돌출된 경우뿐 아니라 턱뼈에 부착된 저작근(씹는 작용을 하는 근육)이 과도하게 두꺼워져 이로 인해 하관이 넓어 보이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렇게 저작근이 두꺼워지는 것은 수면 시 이를 가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나, 한국 여성들처럼 껌이나 마른 오징어를 즐겨 씹는 사람들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과거에는 이 근육의 일부를 절제해 내거나 턱뼈를 깎음으로써 미용적인 문제를 해결하였으나, 전신마취 하에 수술을 해야 하고 수술 후 통증 및 붓기가 오래 지속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술방법 및 술후관리
시술은 근육의 강도, 근육의 양, 근육의 사용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과 용량을 조금씩 달리해야 합니다. 사각턱 부위인 경우 어금니를 문 상태에서 근육을 확인합니다. 보톡스 시술은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함으로써 근육의 양을 줄입니다. 근육을 확인했으면 그 근육부위에 보톡스를 주사합니다. 보통 사각턱의 경우 한 쪽 당 3~4 부위 정도에 주사합니다.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수술에 대한 부담없이 주사만으로 근육이 수축하지 않도록 하여 근육의 볼륨을 줄여 사각턱을 개선하여 줍니다.

시술 후 2~3주경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10~12주경에 최대 효과가 나타나 평균 6~9개월 정도 유지됩니다. 유지되는 기간은 근육의 발달 정도, 안면윤곽의 모양, 개인의 식이 습관 등에 따라 약간의 개인차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적의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의 힘이 들어가기 시작하여 수축하려고 하는 시점인 6개월경에 추가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