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이 오똑하면서 콧대가 낮은 경우 단순히 융비술만 해주어도 자연스럽지만 콧대가 낮고 코끝이 펑퍼짐한 경우에는 융비술과 함께 코끝을 같이 교정해주는 것이 보다 좋은 결과를 나타냅니다.
코끝을 오똑하게 하는 방법에는 융비술을 하면서 코끝에 연골이나 인조피부(알로덤)를 이식하는 방법이 있고 개방비성형술로 코끝의 연골을 직접 조작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와 원하는 방향에 잘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ㄱ”자 실리콘 등을 이용하여 콧대를 높이면서 코끝까지 세우는 경우가 많았으나 코끝 피부에 자극을 주는 문제 등으로 요사이는 자가 연골이나 알로덤을 이용하는 방법 또는 개방비성형술로 코끝의 연골을 직접 모아주고 세워주는 방법 등이 많이 시술되고 있습니다.
 
수술방법 및 술후관리
 
수술은 국소마취로 시술되고 개방비성형술의 경우가 아니면 비공(콧구멍) 안쪽의 조그만 절개를 이용해 수술합니다.

연골은 귀연골을 사용하던지 아니면 비중격 연골을 채취하여 사용합니다. 채취한 연골을 코끝 모양에 맞게 조각한 후 1~3겹 정도로 모양을 만들어 코끝 중앙 부위에 직접 이식합니다. 융비술과 같이 할 경우 보형물 끝 부분에 고정하던지 모여진 코끝 연골 위에 고정하여 이식합니다.

알로덤은 미리 만들어져 나온 상품이므로 조직을 채취할 필요 없이 모양만 만들어 이식합니다.
개방비성형술로 수술할 경우 퍼져 있는 코끝을 직접 모아주고 세워주어 코끝 모양을 교정하는데 상태에 따라서는 모여진 연골 위로 자가연골을 조금 더 이식하기도 합니다.

개방비성형술로 할 경우 코끝 연골을 모아주고 세워주는 것 외에 연골의 크기가 크고 넓다면 연골의 일부분을 절제해내어 코끝의 전체 부피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코끝 성형 술은 보통 콧대를 높이거나 하는 여러 비성형술들과 같이 시행되므로 그 수술에 준해 관리하시면 됩니다. 코끝 성형 술을 단독으로 한 경우에는 3~5일 정도 이식된 연골이 자리를 잡도록 테이프 등으로 잘 고정해주면 됩니다. 이 경우 부기는 크게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