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부리코는 보통 비봉(콧대 중간 부분에 조그맣게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 있으면서 코끝이 떨어진 경우가 많은데 그 교정방법은 비봉의 크기나 코끝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부리코는 보통 콧등이 불룩하게 솟아 있을 뿐만 아니라 코가 길고 높으면서 콧등이 넓습니다. 이런 사람은 넓은 콧등을 좁혀 주고 코의 길이를 짧게 해야 합니다.
 
수술방법 및 술후관리
   
 
수술은 튀어나온 부분의 코뼈와 연골을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깎아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은 튀어나온 부분이 크지 않을 경우 국소마취로도 가능하며 다른 부수적인 술기가 포함될 경우 그 술기에 따라서는 전신마취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돌출된 부분 제거 후 전체적인 코 높이가 낮아지는 경우에는 코 높이는 수술을 동시에 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에는 돌출된 부분을 갈아주고 얇은 보형물을 넣어 교정을 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튀어나온 부분의 크기나 구조에 따라 콧등이 편평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코뼈 양옆에 절골을 가하여 안쪽으로 옮겨 넓어진 콧등을 좁혀줍니다. 그러면 코의 폭도 좁아져 코 전체가 날씬한 느낌을 주며 또한 아래로 향한 코끝을 살짝 세워주면 더욱 예쁜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종은 수술의 범위와 정도에 따라 다른데 튀어나온 연골이나 뼈만 제거할 경우 술 후 1-2주일이면 거의 부종이 빠지고 1~2개월이면 자연스러운 모양이 됩니다. 코뼈를 절골시켜 그 위치와 모양을 다듬어줘야 할 경우 전신 마취가 필요할 수도 있으며 특수부목을 사용하여 코뼈를 7~10일 정도 고정시켜 놓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