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짧게 보이는 경우 그 원인이 단순히 콧대가 낮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콧대가 낮으면 코의 시작 부위가 낮고 또 콧대의 윤곽이 없어 코가 작아 보이고 짧아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융비술을 하여 콧대를 높여주면 코가 길어 보이고 콧대의 윤곽도 살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짧은 코를 늘이는 것은 보통 코끝 연골의 위치를 이동시키고 그 앞쪽으로 자가 연골을 이식하는 방법 등으로 많이 교정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비중격 점막 등의 연조직을 늘려주는 조작도 중요합니다. 짧은 코를 늘이는 경우 피부나 점막, 연골의 상태에 따라 그 한계가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방법 및 술후관리
 
마취는 국소 마취로 시술되며 개방비성형술을 하게 됩니다. 개방비성형술을 통해 코끝 연골을 비중격으로부터 분리한 후 점막성 연골막을 늘리기 위해 이완절개를 넣습니다. 기구를 사용하여 코끝 연골이 충분히 연장되는지를 관찰하고 코끝 연골이 충분히 연장된 상태에서 비중격에서 채취한 연골을 이용하여 지주대를 세우고 고정을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전진한 코끝 연골 앞쪽으로 연골이식을 추가하여 길이 연장의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한 후 절개창을 봉합합니다.

수술 후 2~3일 동안은 얼굴 전체가 붓는데, 부기는 5~7일쯤 지나면 웬만큼 빠집니다. 부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술 후 이틀 정도 얼음찜질을 하게 됩니다. 수술하고 나서 몇 칠 동안은 코를 심하게 풀거나 코를 만지고 비비는 행동을 삼갑니다. 특히 잠잘 때 엎드려 자는 버릇이 있는 사람은 주의를 기울여 잠자는 동안 코가 눌리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