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 레스틸렌, 쥬비덤, 퓨라젠, 테오시알 등)
필러 중 히알루론산(HA) 제제는 인체 피부성분과 동일한 성분으로 피부 주름부위에 주입 후 수분을 흡수하여 부피를 유지시키는 독특한 특성으로 피부의 주름살을 제거하는 물질이며, 종류도 가장 많고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10,20년 후의 미(美)의 기준이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주름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미세한 선의 변화가 계속 일어납니다. 피부거부반응이 항시 존재하는 영구적 주입물이나 일시적으로 근육을 마비시키는 독소 등의 기존 치료법과는 달리 레스틸렌은 피부의 일부와 동화되어 평균 1~2년의 효과를 지속시키며 반복주입시 소량의 추가 주입으로 효과를 지속시켜 드립니다.

특히 히일루론산은 살아있는 세포와 조직의 모든 물질대사 과정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의 히알루론산과 결합하여 피부의 일부분으로 동화되어 이동이 되지 않고 원하는 부위의 볼륨을 재생시키고 피부의 살아있는 활동을 도와 조직괴사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한 성분으로 피부가 알아주는 가장 안전한 물질입니다.
 
폴리아크릴 아마이드겔(PAAG : 아쿠아미드, 로야미드, 바이오알카미드 등)
PAAG 성분의 필러는 지속효과가 가장 오래가므로 굵은 주름부위(꺼진이마. 양미간주름, 팔자주름)나 함몰부위 및 콧대높이기, 입술확대, 무턱높이기 등에 사용됩니다.
 
칼슘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Hydroxy Appatite : 레디어스 등)
최근 미국에서 FDA 승인받은 이 물질은 인체 뼈나 치아성분과 동일한 인체친화적인 물질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HA제제 필러보다 효과가 보다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며, 깊은 주름과 콧대높이기 등에 사용되고. 주사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술이 빠르고 간편하여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수술방법 및 술후관리
바늘이 작은 주사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큰 통증이 없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움푹 들어간 부위에 직접 필러를 채워 넣기 때문에 즉시 주름이 소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개 6개월 후 처음 투입량의 50-80%가 남습니다.

보톡스로 교정이 어려운 깊은 주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보톡스로 교정이 어려운 코와 볼 사이의 팔자주름과 입술 주변의 주름에 효과적입니다.

시술 후 6시간 정도는 시술 부위를 만지지 않아야 하며 그 후에는 가벼운 화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술 후 며칠동안은 사우나 같은 고온이나 저온에 시술 부위가 노출되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시술 후 약간의 부기는 1~2일내에 해소되며, 드물게 환자에 따라 혈관파열로 생길 수 있는 홍반이나 멍은 일주일에서 이주일 이내에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