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귀를 도통하게 만들고자 할 때
귓불이 얇아도 미용상 큰 흉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귓불이 도톰하면 섹시해 보이고 관상학적으로 좋다는 이유에서 교정을 바라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때 가장 쉬운 방법은 필러(filler)를 귓불 뒤쪽에서 주사하는 것이며, 주사하는 즉시 귓불이 도톰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가 지방을 이식하면 이식한 지방의 30% 정도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오래 생존하므로 좋은 방법입니다.
 
돌출된 당나귀귀를 교정하고자 할 때
귀는 얼굴에서 25~30도 각도로 기울어져 있어야 가장 보기 좋습니다. 그러나 돌출된 귀는 얼굴과의 각도가 증가되어 있는데, 이것은 귀가 제대로 구부러지지 않고 바깥쪽으로 뻗쳐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귀를 가진 사람은 당나귀귀, 박쥐귀, 미키마우스라고 놀림받기 쉽습니다.

돌출된 귀는 국소마취 하에 귀 뒤를 절개하고 귀의 모양을 결정짓는 귀 연골을 깎아내거나 정교하게 조각하여 꿰매줌으로써 각도를 눕혀주어 교정할 수 있습니다. 수술 자국은 귀 뒤의 주름에 남기 때문에 별로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귀의 모양도 거의 그대로 둔 채 모양만 뒤로 젖혀집니다.
 
귓불을 교정하고자 할 때
귓바퀴 아래쪽으로 늘어진 살이 귓불이고, 귓불의 두께를 귓밥이라고 합니다. 귓밥이 없는 귀를 칼귀라고 하는데 기능상에 큰 문제는 없지만 미용의 목적으로 수술을 많이 합니다. 이런 경우는 수술 방법이 그다지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선 귓불의 앞뒤를 조금씩 절개한 뒤 뒤쪽의 살을 위로 당겨서 꿰매면 귓밥이 생깁니다. 수술 후 귀 앞부분에 상처가 남지만 3개월 정도가 지나면 수술 자국도 대부분 옅어져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