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간단한 국소마취를 통해 바늘을 사용하는 방법은 기존의 칼을 대고 수술하는 주름제거술의 단점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흉터가 남지 않으며, 그만큼 수술받는 부위의 자극이나 손상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수술로 인한 출혈이나 그로 인한 부기도 적을 수밖에 없고, 수술 후 얼굴에 자연스러운 긴장도를 주어 얼굴이 탄력 있고 젊어 보이도록 해 줍니다. 또한 절개에 의한 수술 후에는 수술 주위에 붕대를 감고 부기가 빠지기를 기다려야 하지만, 매직리프팅는 그런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매직리프팅는 자연적인 요소를 살리면서 주름을 펴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수술 후 억지로 당겨진 느낌은 찾을 수 없으며, 주름을 펴주는 방법중에서 제일 안전한 방법이라고 말해도 좋을 만큼 부작용이 없는 수술입니다.
 
수술방법 및 술후관리
매직리프팅의 경우 절개를 하지 않는 방법이기 때문에 반창고를 붙이거나, 붕대를 감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피부 안으로 매직실(컨튜어 쓰레드)이 안전하게 삽입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바깥으로 실의 매듭이 보이거나 그로 인해 실밥을 풀어야 하는 수고도 없습니다.

매직리프팅는 수술 후 단지 바늘이 이용된 흔적(바늘구멍)만이 남기 때문에 3~4일정도 지나면 일상적인 얼굴의 형태를 그대로 되찾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매직실이 완전하게 자리를 잡아 제 역할을 할 때 까지는 세게 문지르거나, 수술부위를 당기거나 하는 것은 약 2~3주정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세안시 비누칠, 마사지를 받거나, 메이크업시 혹은 클린징시 주의를 요하며, 식사시 혹은 양치시, 웃을때 입을 크게 벌리지 않도록 조금만 신경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수술 후 1달 정도만 관리를 해주는 부분이므로 그 이후에는 수술 전과 같이 일상적인 움직임이 가능합니다.